menu search

지원 및 진행절차

지원자격

  • 3,4학년 재학생(졸업예정자 제외)
  • 학점 3.0 이상, (현지 기업에서 인턴 업무가 가능할 정도의 영어 구사 능력 요구)
  • TOEFL 550(CBT 213) 또는 TOEIC 790점 이상
  • 마지막 학기는 본교에서 이수(인턴 파견 학기가 4학년 2학기인 학생은 지원 불가)
  • 학칙에 의거 징계 받은 사실이 없는 자
  • 해외 여행 및 비자 발급에 결격 사유가 없는 자

지원방법 및 기타 안내

지원서 제출 기간 (2017-2학기 파견)
  • 지원서 및 제출서류 접수기간: 2017년 3월 27일 (월) ~ 3월 31일 (금) - 학사포탈 / 4월 3일 (월) ~ 4월 7일 (금) - 서류 제출
  • 제출장소: 국제처 국제팀 (백양관 S308호)
  • 꼭 해당 인턴십 기관의 홈페이지를 방문해 프로그램 세부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접수마감일까지 접수하되 국제처 및 해당 인턴십 기관의 사정으로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 모든 접수비는 환불 되지 않습니다.
  • 인턴십과 관련된 연락 및 문의는 국제처를 통해 진행되며 접수 후에는 이메일을 통해 연락하니 접수 후에는 이메일계정을 자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유의사항
  • 프로그램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비자 관련 서류를 수령한 후 해당 대사관에 비자를 신청해야 합니다.
  • 인턴십 기간 동안에는 매주 주간보고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 인턴십 기간 동안에는 보험에 가입해야 합니다.
  • 환불은 인턴십 기관의 규정을 따르며 프로그램별로 다르니 각 프로그램 규정 및 홈페이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학점인정에 관한 세부사항은 교무처와 협의하여 결정 (관련규정: 현장실습 학점인정 시행세칙)
연락처
  • 상담시간: 월~금 오전 9~12시, 오후 1시 30분~5시
  • 이메일: sap@yonsei.ac.kr
  • 전화: 02-2123-47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