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 미래에셋 해외 교환장학생 신규 선발 취소 안내 (2021-1학기 파견)

    2020.09.29 정규리 1609
  • 2021-1학기  미래에셋 해외 교환학생 신규 선발이 전면 최소되었습니다.

    (2020년 12월에 2020-1학기 미래에셋 장학금 지원기준을 만족하는 2021-1학기 파견 예정학생을 대상으로 글로벌리더 장학금 전형을 진행할 예정이며, 이와 관련한 안내 사항은 2021-1학기 파견학생들에게 11월 말 메일로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미래에셋박현주재단 홈페이지에 아래와 같이 공지하였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안녕하십니까?

    미래에셋박현주재단 장학생 사무국입니다. 

     

    전 세계적인 코로나19로 팬더믹 사태가 장기화 및 불투명한 상황이 지속됨에 따라 

    재단에서는 해외교환 장학생 신규 선발을 잠정적으로 중단하는 것으로 결정하였습니다. 

     

    갑작스런 코로나19 확산으로 2020년도 해외교환 장학생 중 대다수가 파견교의 프로그램 중단, 비자발급의 어려움,

    파견국가의 방역 및 안전 등의 문제로 파견을 취소하거나 중도 귀국하였습니다. 

     

    이와 같이 계속되는 예기치 못한 상황 속에서 불가피한 취소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미래에셋 해외교환 장학생 프로그램을 잠정적으로 중단하기로 결정하였으니 많은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미래에셋 해외교환 프로그램은 "젊은이의 희망이 되겠습니다."라는 슬로건 하에 대한민국 청년들의 인재 육성을 위해 

    지난 14년간 단 한 차례의 중단없이 지속적으로 봄, 가을 연 2회씩 장학생을 선발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19의 경우 과거와의 상황과 다릅니다.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연일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재단에서는 장학생들의 안전이 보장되지 않은 상황에서 

    해외교환 장학사업을 지속하기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판단하였습니다.

    여러분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불가피한 결정임을 널리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희 재단에 관심을 가져주신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와 양해의 말씀드리며,

    사태가 조속히 종결되어 안전한 상황 속에서 해외교환 장학생 프로그램이 정상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